서브페이지 타이틀
보도자료 > 커뮤니티 > HOME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가족 힐링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선녀 조회580회 작성일16-04-11 12:23

본문

고양시(시장 최성)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요리와 원예를 매개체로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고 긍정적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레시피’와 ‘원예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가족 힐링 프로그램은 다음달 7일부터 2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레시피’는 요리를 통해 아빠, 엄마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가족친화력을 증진하고 밥상머리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가족 게임과 푸드테라피 요소를 접목해 과자를 이용한 우리가족 상상의 집 만들기, 가족소풍 도시락 만들기, 크로와상으로 개구리 샌드위치 만들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원예테라피’는 캘리그라피와 원예활동을 접목해 가족과 원예작품을 만듦으로써 공동의 목적을 갖고 유대관계를 돈독하게 하며 의사소통과 표현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캘리그라피 원예이론 및 가드닝 교육을 듣고 인공토양, 색모래 등을 이용해 식물을 심는 활동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8세 이상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주제별 각 30명씩 모집하며 4월 12일부터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masl.or.kr)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성사청소년문화의집(031-960-96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