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페이지 타이틀
보도자료 > 커뮤니티 > HOME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부모 간담회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선녀 조회572회 작성일16-04-13 21:18

본문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는 상반기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는 연 3회에 걸쳐 노을학교 참여 학부모에게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의 효과성 및 자녀 양육에 필요한 스킬·방법에 대한 교육 제공으로 학부모와의 지속적인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부모교육연구원과 연계해 사춘기 자녀를 양육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학부모에게 심리검사를 실시, 부모 자신의 양육태도를 진단하고 바람직한 양육방법과 올바른 소통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평소 사춘기 자녀를 양육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던 만큼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과 그 중요성을 알게 됐다”며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학부모의 욕구와 의견을 수렴한 교육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청소년의 성장 발달에 맞춰 부모 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는 고양시와 여성가족부 주체로 운영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여성가족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40명에게 다양한 방과 후 활동과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고양=이기홍 기자 llkh@siminilbo.co.k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