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페이지 타이틀
보도자료 > 커뮤니티 > HOME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요리프로그램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이정아 조회745회 작성일16-11-16 16:02

본문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요리프로그램 진행

- 건강한 요리 내가 직접 만들어요! -

[고양=이기홍 기자]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11월 한 달 동안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요리를 주제로 ‘건강한 식단, 수학, 미술’을 융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방과후 특강 ‘창의력 쑥쑥 미술요리’는 식재료 영양성분 등을 이해하고 이를 매개로 미술과 융합, 조리활동을 통해 재미난 창의력 발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 금요일 총 8회 진행되며 가을, 명화, 건축물 등을 주제로 상투과자, 과일찹쌀떡, 초밥케이크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본다.
 
토요특강 ‘똑똑한 수학요리’는 청소년이 식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음식조리와 수학개념을 접목,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총 4회 진행되며 닭꼬치, 구절판, 카레우동 등의 조리활동을 통해 배열규칙, 배수, 대칭 등 수학주제를 익힐 수 있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인 청소년 식생활지침 ‘내가 만드는 건강한 밥상’은 청소년의 발달특성에 맞는 식생활 및 영양 교육을 통해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고 음식을 직접 조리함으로써 건강한 식생활을 재미있게 이해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매주 토요일 총 4회 동안 건강한 햄버거, 저염식 도시락 등을 만들며 중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또한 참가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에 활동내용을 등록해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하거나 포트폴리오 작성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은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똑똑한 수학요리’와 ‘내가 만드는 건강한 밥상’은 2만5천원, ‘창의력 쑥쑥 미술요리’는 5만원(재료비, 간식비 포함)이다.
 
 

이기홍 기자  lkh@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